장제원 "윤 당선인, '검수완박은 부패완판' 생각 변함 없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검찰총장 사퇴 때와 생각 같아…검수완박 법안 통과는 헌법정신 위배"
여야 합의 존중한다던 인수위도 중재안에 "많이 걱정하는 기류"

장제원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이 24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나서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장제원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이 24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나서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25일 "윤 당선인은 검수완박은 부패완판(검찰 수사권이 완전히 박탈되면 부패가 완전히 판을 칠 것)이고, 검수완박 법안이 통과되는 것은 헌법정신을 크게 위배하는 것이며 국가가 지켜야 할 책무를 저버리는 것이라고 검찰총장을 사퇴할 때 말씀한 것과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이준석 대표,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민 우려를 잘 받들어 잘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믿는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윤 당선인이 이날 오전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을 통해 "정치권이 중지를 모아달라"며 검수완박법 중재안의 재검토 필요성을 시사한 것에 이어 '검수완박은 부패완판'이라며 문제점을 짚은 것이다. 검수완박법에 대한 입장 표명을 삼가던 윤 당선인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입장을 밝히며, 여야 합의를 주도했던 권성동 원내대표도 "재논의할 필요가 있다"며 한 발 물러난 상태다.

다만, 장 비서실장은 '당선인의 입장도 검수완박법 중재안을 다시 조정해야 한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구체적으로 입장을 전달한 바는 없고, 지금까지 (당선인의) 생각은 애당초 변한 것이 없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 분당구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 분당구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또 장 비서실장은 이준석 대표가 전날 검수완박 중재안 합의의 재검토를 주장한 것에 대해 윤 당선인과 교감이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저는 크게 교감이 있었다고 생각 안 한다"고 전했다. 장 비서실장은 윤 당선인이 권성동 원내대표나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검수완박 중재안을 두고 특별히 교감을 한 적도 없다고 설명했다.

중재안이 추인된 지난 22일 국회 논의를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던 인수위원회의 기류도 변한 상태다. 인수위 신용현 대변인은 "어제 간사회의에서 (검수완박법 중재안에 대해) 많이 걱정하는 기류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