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논쟁·초선 분열…잡음 커진 국민의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승민‧서병수 '박근혜 탄핵' 언급에 다시 갑론을박
당권경쟁 앞두고 초선의원 내부 이견도

왼쪽부터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박근혜 전 대통령, 서병수 의원. 자료사진

 

4·7 재보선 뒤 국민의힘 권력투쟁이 고조되는 가운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두고 당내 갑론을박이 벌어지며 잡음이 커지고 있다.

원내대표 경선과 전당대회를 앞두고 특정 계파 대리전 주장까지 나와 초선 의원들 사이에 분열 양상도 보인다.

◇최다선부터 초선까지…다시 '박근혜 탄핵' 갑론을박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사과 이후 수면 아래로 내려갔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논박이 국민의힘 안팎에서 최근 다시 불거졌다.

유승민 전 의원은 재보선 다음날이던 지난 8일 마포포럼에서 박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제 정치적 소신이었고 전혀 후회가 없다"며 "지금 그런 일이 있어도 똑같은 선택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총선을 앞둔 통합 과정에서 '탄핵의 강을 건너자'는 다소 유연한 표현보다 강경 발언이다.

논쟁에 본격 불을 붙인 건 원조 친박계로 당내 최다선인 서병수 의원이었다. 서 의원은 지난 20일 대정부질문에서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을 향해 "저를 포함해 많은 국민들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잘못됐다고 믿고 있다"며 "박 전 대통령이 탄핵을 당할 만큼 위법행위를 했냐"고 물었다.

논란이 불거지자 주호영 당대표 권한대행은 21일 기자들 질문을 받고 "개개인 의견은 다를 수 있는데 그것을 당 전체 의견으로 보기엔 무리가 있는 것 같다"며 진화에 나섰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