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청주 가덕 주민 "하이트진로 샘물취수 재연장 불허하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현호 기자박현호 기자
충북 청주시 가덕면 주민들이 하이트진로음료의 샘물취수 재연장 불허를 충청북도에 촉구하고 나섰다.

가덕면발전대책위원회 소속 주민 20여명은 12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하이트진로가 올해 4월 말 샘물 취수 허가 종료에 따른 재연장 신청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며 이 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가덕면 내암리 지하수를 매일 1200t 이상 30년 동안 뽑아 써 지하수라는 천연 공공자산의고갈 사태를 예고하고 있다"며 "더욱이 마을길 도로개설에 대한 조건부허가도 이행하지 않아 대형 화물차가 쉴 새 없이 오가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하이트진로의 지하수 취수 허가를 불허하고 30년이나 조건부 허가 조사를 이행하지 않은 책임을 물어 공장허가도 취소해야 한다"며 "30년 동안 취수로 인한 제반 문제점과 피해 사례를 철저히 조사.분석해 체계적으로 보존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청북도는 공장 측이 자체 작성한 환경영향조사서에 대한 분석을 환경청에 의뢰하고 추후 검토 결과를 토대로 샘물개발허가 연장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