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브이]김진표 회고록 일파만파…이준석 "참 나쁜 대통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4-06-28 18:14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특정 세력에 의한 유도 및 조작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는 김진표 전 국회의장의 회고록으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이준석 의원은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은 세월호 참사가 있던 날 어디서 어떻게 그 뉴스를 접하고 어떤 마음을 가지며 마음 아파했는지 기억할 것"이라며 "마찬가지로 이태원 참사 날도 저는 누구와 어떤 대화를 하다가 그것을 접했는지까지 생생히 기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태원 참사 소식을 접하고 좌익 세력의 공작을 의심해서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은 대통령이 있다면 대통령 자격이 없다"며 "참 나쁜 대통령"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회고록 내용을 두고 당시 민주당 원내대표였던 박홍근 의원은 SNS에 "윤 대통령의 잘못된 인식을 드러낸 대화를 생생히 전해 들어 지금도 메모장에 남아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김웅 전 의원은 27일 CBS라디오에 출연해 "대통령께 진짜 말씀드리고 싶은 게 유튜브 좀 그만 보고 많은 분들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이렇게 가면 우리 모두 다 죽습니다"라며 대통령을 비판했습니다.

김진표 전 국회의장의 회고록 파문과 관련한 정치권의 반응을,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