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군항제와 함께 해양레저스포츠대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오는 25일부터 4월 2일까지 열리는 제61회 진해군항제와 함께하는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대회를 진해구 진해루 일원 해상에서 개최한다.  

창원시가 후원하고 각 종목별 경기단체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제61회 진해군항제기간 중 또 하나의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로 열릴 예정이다.  

오는 25일과 26일 열리는 '2023 창원 국제 모터보트 대회'는 첫날인 수상오토바이 신인전을 시작으로, 국제 대회인 프로암 경기 등 스릴과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상오토바이 경기와 부대행사인 펀보트체험, 하이드로프라이 묘기, 요트승선체험이 함께 마련된다.
 
이어 4월 1일과 2일 개최 예정인 '제9회 창원특례시 요트협회장배 요트대회'는 3월 31일 크루저요트 계측등록을 시작으로, 대회 첫날인 해상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요트대회 기간 요트경기를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제종남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바다의 중요성 인식과 해양레저스포츠의 대중화, 해양레저산업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창원시는 진해만의 잔잔한 바다를 이용한 해양레저스포츠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