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윤 대통령, 밀양 산불 관련 "장비‧인력 신속 투입해 조기 진화 총력"[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윤 대통령, 경남 밀양 산불 관련 신속 진화 지시
"인근 주민들 신속 대비, 진화대원들 안전 유의"


윤석열 대통령. 박종민 기자윤석열 대통령. 박종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경남 밀양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조기 진화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대통령실 강인선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산림청 등 관계 기관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장비와 인력을 신속히 투입하여 산불 조기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기 바란다"고 윤 대통령이 지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근 주민들을 신속히 대피시키고, 산불 진화대원들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며 "산불 확산 방향을 예측하여 신속히 방화선을 구축함으로써 산불이 주택과 농가 및 주요시설로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국가 기반시설이나 문화재 등의 안전 조치에도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 산불. 경남소방본부 제공경남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 산불. 경남소방본부 제공
아울러 강 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경북, 경남, 강원 등 건조한 날씨가 지속된 지역에 대해 야외공사장 관리, 영농 부산물 소각 금지 등 철저한 산불예방 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전 경남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에서 발생한 산불이 계속 번지자, 산림청이 오전 11시 45분쯤 산불 3단계를 발령했다.소방청도 비슷한 시각 전국 소방동원령 1호를 발령, 산불 진화를 위해 헬기 30대와 산불진화대원 등 520여명을 투입했다.

0

1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ㅎㅎㅎ2022-05-31 16:50:19신고

    추천0비추천0

    개x끼 데리고 사진이나 찍지.. 왜?

  • NAVER오죄인된인간2022-05-31 16:08:18신고

    추천1비추천1

    윤가야 대통령이 되었으면 겸손해라 현지에 가서 소방대원들 격려해주고 먹을 것도 갖다주고 그러면서 지시사항을 해야지 소방대원들에게 지시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니 아다마가 모자란다는 것이지 문재인 전대통령님께서는 현장출동을 해서 소방대원들을 격려하면서 그들이 사고 났을 때는 그 대원에게 특별 대우를 해 준 것도 그 아래에서 검찰총장한 자가 모른다는 것은 검찰총장하는 일에 검찰청에서만 검찰개혁을 반대하느라고 뚱땅지 같은 짓만 했잖은가? 그러고도 대통령이 된 것을 보면 세상이 하수상하다는 것이다.

  • KAKAO토착왜구미통닭튀2022-05-31 15:49:11신고

    추천1비추천1

    대통령이란게 재난상황에 주말이라고 탱자탱자 처놀더니 이제와서 일하는척 오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