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김건희' 화기애애 사진 내막…'파평윤씨 종친' 대화 순간포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尹 대통령, 시정연설 전 국회의장단 등 사전환담
민주당 윤호중 위원장, 김건희 여사와 파안대소 사진 비하인드 털어놔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외빈 초청만찬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과 환담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외빈 초청만찬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과 환담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0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웃으며 대화를 나눈 장면에 대한 사연이 16일 뒤늦게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 시정연설 전 국회의장단 및 여야 지도부와 사전 환담을 마련했는데, 이 자리에서 윤 위원장이 직접 해당 사연을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사전 환담에 참석한 국민의힘 지도부 인사는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윤 위원장이 김 여사와 대화하며 환하게 웃는 모습이 찍힌 사진이 소재로 나왔다"며 "김 여사가 '파평 윤씨인 윤 대통령의 부친 윤기중 교수와 항렬이 같다'며 윤 위원장에게 인사를 하면서 웃은 것이라는 내용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비공개 사전 환담에서 윤 대통령이 해당 사진 관련 일화를 먼저 꺼냈고, 윤 위원장이 이에 화답하면서 다소 어색했던 초반 상견례가 부드럽게 흘러간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0일 윤 대통령 취임식 외빈 초청 만찬 자리에서 윤 위원장은 김 여사를 보면서 왼손으로 입을 가리고 웃는 장면이 찍히면서 민주당 지지층 내에선 논란이 됐다. 민주당 일부 강성 지지층에선 대선 직후 여야 대립 국면 속에서 윤 위원장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온 바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