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톱 셀링 송 등 빌보드 뮤직 어워드 3관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빌보드 뮤직 어워드 공식 트위터빌보드 뮤직 어워드 공식 트위터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썼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15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톱 듀오/그룹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빌보드 글로벌 아티스트/미국 제외 △톱 셀링 송 △톱 빌보드 글로벌 송/미국 제외 △톱 록 송 후보에 이름을 올려 6개 부문 7개 후보에 올랐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최고 기록이었다.

이 중 방탄소년단은 톱 듀오/그룹, 톱 셀링 세일즈 아티스트, 톱 셀링 송 3개 부문 상을 받았다. '버터'(Butter)와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두 곡이 후보에 오른 톱 셀링 송 부문에서는 '버터'로 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 '톱 소셜 아티스트'를 받아 '빌보드 뮤직 어워드'와 인연을 맺었다. 2018년에도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았으며, 2019년에는 '톱 듀오/그룹' 상을, 2020년에는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지난해 시상식에서는 '톱 셀링 송'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듀오/그룹' '톱 소셜 아티스트'까지 총 4관왕을 달성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방탄소년단은 참석하지 않는다. 뚜렷한 이유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오는 6월 10일 새 앨범 '프루프'(Proof) 발매 및 컴백을 준비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올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며 TV조선에서 독점 생중계를 맡는다. 대중음악평론가 김영대, 동시통역사이자 방송인인 안현모가 진행한다. 생중계는 16일 오전 8시 50분부터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