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박근혜 향해 소주병 던진 40대 구속…경찰 "인혁당과 무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24일 오후 대구 달성군 사저에 도착해 대국민 담화를 밝히던 중 갑자기 소주병이 날아들자 경호원들이 박 전 대통령을 보호하고 있다. 대구=박종민 기자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24일 오후 대구 달성군 사저에 도착해 대국민 담화를 밝히던 중 갑자기 소주병이 날아들자 경호원들이 박 전 대통령을 보호하고 있다. 대구=박종민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해 소주병을 던진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대구지방법원 서부지원은 26일 특수상해미수,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4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이날 오전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참석한 A씨는 인민혁명당 사건 피해자 얼굴이 인쇄된 종이를 머리에 붙이고 나타났다.

A씨는 범행 직후에도 자신은 인혁당 피해 보복 차원에서 소주병을 던졌다고 진술했었다.

그러나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확인 결과 인혁당 사건과는 관련이 없는 인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A씨는 지난 24일 오후 12시 18분쯤 대구 달성군 유가읍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박 전 대통령을 향해 소주병을 투척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구속 상태에서 A씨에 대한 조사를 계속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