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중에 핵심' 장제원 "여의도 돌아갈 것"…비서실장설 일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대통령 비서실장 1순위 거론되지만 본인이 고사 뜻 밝혀
"좋은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안 몇 배수 만들어 보고할 것"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윤창원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비서실장을 맡아 소위 '윤핵관' 가운데서도 최고 실세로 꼽히며 취임 이후 대통령 비서실장 1순위로 거론돼온 장제원 의원이 25일 비서실장 설을 일축했다.

장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당선인 비서실장으로 지명받을 때 당선인께 '새 정부를 잘 만들어 출범시키고, 당선인을 대통령실까지 모셔드린 뒤 저는 여의도로 오겠다'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도 그 생각과 제 입장에는 전혀 변함이 없다"면서 "제가 직접 좋은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안을 몇 배수로 만들어 당선인께 보고드릴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다.

동시에 "내 (거취) 문제로 갑론을박해서 이 문제가 다른 것을 덮어선 안 된다"며 "이 문제로 논란이 되면 당선인께도 안 좋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정치권에서는 윤 당선인의 정치입문부터 당선까지 핵심 역할을 맡아온 장 의원이 취임 뒤 대통령 비서실장을 맡아 근거리에서 윤 당선인을 보좌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다.

하지만 스스로 비서실장 설을 일축하고 여의도로 복귀하겠다는 뜻을 밝힌 만큼 취임 이후 여소야대 국면에서 3선에 '전투력'이 검증된 장 의원이 국민의힘에서 중책을 맡아 윤 당선인을 원거리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해 인수위 한 관계자는 "장 의원에 대한 윤 당선인의 신뢰가 두터운 것은 맞지만 비서실장직을 본인이 계속 고사하면 강제하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