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민주당, 경찰에 업무보고 자료요구…상식에 반하는 처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인수위 협조하지 말라는 신호…비협조 넘어 적극적 방해행위 우려"

각종 회의 참석자들로 붐비는 인수위. 연합뉴스각종 회의 참석자들로 붐비는 인수위. 연합뉴스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5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경찰청에 인수위 업무보고 자료를 제출해달라고 요구했다며, 이를 인수인계 방해 행위라고 규탄했습니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인수위가 새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를 선정하는데 첫 단계인 업무보고부터 해당 부처나 기관을 향해 인수위에 협조하지 말라는 신호로 상식에 반하는 처사"라며 이같이 밝혔다.

원 부대변인은 "정권 이양기에 인수위 업무보고 전체자료를 요구하는 행위 자체가 해당 부처와 기관에는 부담과 압력으로 인식할 수 있다"며 "더구나 민주당 측 등이 요구한 경찰청 업무보고 자료에는 대통령 당선인의 경호와 관련된 민감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과 현 정부 그리고 청와대의 연이은 부적절한 처신은 정권 이양기에 원활한 인수인계에 비협조하는 수준을 넘어서 적극적 방해 행위로 이어지는 것 아닌지,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인수위 업무보고 과정에서 민주당과 일부 정치인 출신 현직 장관의 부적절한 처신이 반복되지 않도록 자제를 촉구한다"고 요청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