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임명장' 남발에 항의…"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윤석열 후보 선대위 임명장 받은 22명, 임명장 남발 중단 요구하며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임명장 대량 살포행위, 값싼 노력으로 유권자의 표 매수하려는 것"
"모욕감 줘, 두 번·세 번 반복되면 의도적인 매표행위로 볼 수밖에"
"공직선거법 위반 아니라는 선관위 판단이 오히려 기름 부었다"

윤석열 후보 선대위 임명장을 받은 민주당 창원시의원 등이 14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송봉준 기자윤석열 후보 선대위 임명장을 받은 민주당 창원시의원 등이 14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송봉준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캠프의 임명장 남발 논란과 관련해 본인의 동의 없이 임명장을 받은 경남도민들이 임명장 남발 중단을 요구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윤석열 후보 선대위 임명장을 받은 민주당 김상현 창원시의원 등은 14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윤 후보는 우리에게 모욕감을 줬다. 우리는 윤 후보의 임명장을 원하지도, 요청하지도 않았다"며 "윤 후보 선대위의 임명장 살포 중단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에는 22명이 참여했다. 김충규 민주당 이재명 후보 경남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은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직능총괄본부 뉴대한민국비전본부 실버조직위원회 자문위원'으로, 김종길 민주당 이재명 후보 중앙선대위 혁신성장일자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오세주 민주당 이재명 후보 경남선대위 4050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상현 창원시의원 등은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직능총괄본부 문화예술지원본부 문화강국특별위원회 특보로 임명됐다.

이들은 "윤 후보 선대위는 올해 초 윤 후보의 직인이 날인된 전자임명장을 공무원, 교사, 구청장, 목회자, 초등학생에게 동의 없이 무작위로 살포해 논란이 되자 중앙당이 재발방지를 약속하고 사과했다"며 "그러나 최근 또다시 '윤석열 후보 임명장'을 무차별 살포해 스스로 '금붕어 정당'이라는 사실을 인증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국민의힘의 윤 후보 명의 임명장 대량 살포행위는 값싼 노력으로 유권자의 표를 매수하려는 것으로, 국민의힘과 윤 후보 선대위가 유권자의 표를 얼마나 가볍게 여기는지 알 수 있다"면서 "한 번의 잘못은 실수일 수 있지만 두 번, 세 번 반복되면 의도적인 매표행위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국민의힘과 윤 후보 선대위는 동의없이 임명장을 발급한 국민들에게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밝혀야 한다"며 "잘못이 있으면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만드는 것은 정당의 기본"이라고 덧붙였다.

14일 열린 기자회견 참가자들이 국민의힘 경남도당에 직접 임명장을 반납하려했지만 건물 출입문이 잠겨있어 임명장을 출입문 밑으로 밀어넣고 있다. 송봉준 기자14일 열린 기자회견 참가자들이 국민의힘 경남도당에 직접 임명장을 반납하려했지만 건물 출입문이 잠겨있어 임명장을 출입문 밑으로 밀어넣고 있다. 송봉준 기자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임명장을 국민의힘 경남도당에 반납하기 위해 도당 사무실로 가려했지만 건물 출입문이 잠겨있어 직접 전달하지 못하고 출입문 밑으로 밀어넣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주도했던 민주당 이우완 의원은 임명장이 남발되고 있는 것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린 선관위의 판단이 오히려 기름을 부은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임명장 반납과 관련해서는 "워낙에 불통정당이다 보니 받아줄지 모르겠다. 임명장을 줄때도 불통이었는데 받을 때도 불통인 것 같다. 저희들은 특보 임명장을 받고 이재명 지지를 선언하고 다시 반납을 했다. 앞으로 이렇게 본인의 허락없이 무차별적으로 임명장을 남발하는 사태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전화번호나 명단을 어떻게 파악을 했는지, 신상정보를 무단으로 빼내갔는지에 대한 의심도 가능하다"면서 "선관위에서도 이런 일에 제재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