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의혹' 고발한 전철협 "이재명, 모를 리 없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호승 전철협 상임대표 "유동규는 이재명 생각 실천에 옮기는 역할만 했을 것"

이호승 전국철거민협의회중앙회 상임대표가 5일 오전 이른바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과 관련해 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정부과천청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들어가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이호승 전국철거민협의회중앙회 상임대표가 5일 오전 이른바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과 관련해 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정부과천청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들어가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대장동 개발 특혜·로비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고발한 전국철거민협의회중앙회(전철협)가 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출석해 고발인 조사를 받았다.

이호승 전철협 상임대표는 이날 오전 과천 공수처 청사에 출석하며 취재진과 만나 "공수처가 조속히 이 지사를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장동 게이트를 이 지사가 모를 리 없으며 그의 작업이라고 본다"며 "이미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은 이 지사의 생각을 실천에 옮기는 역할만 했을 거라는 강한 확신을 갖고 있고 이 부분을 공수처가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전철협은 지난달 24일 "대장동 의혹 당시 성남시장으로 일하던 이 지사가 성남시에 들어와야 할 공영개발 이익금을 특정 개인에게 몰아준 책임이 크다"며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장을 냈다.

공수처는 이날 고발인 조사를 마친 뒤 직접 수사나 검찰 등 타 수사기관 이첩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