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된 줄", "흉좀 봤더니"…이준석 저격 나선 민경욱[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4일 이 대표 남긴 방명록 두고 SNS서 저격
"문장이 어색하고 글씨체 알아보기 어려워"
15일 김종인 글씨체도 뜬금 소환도

왼쪽부터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 의원,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 윤창원 기자·연합뉴스

 

"대통령이라도 된 줄", "글씨 흉 좀 봤더니"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연일 저격하고 있다.

민경욱 전 의원은 지난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전 현충원 방명록에 남긴 이준석 대표의 글을 지적했다.

민 전 의원은 이 대표가 작성한 방명록 사진을 올리며 "글씨 하나는 참 명필"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내일들(을) 룬(준)비하는 대탄(한)민국든(은)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딪(잊)지 닪민늡(않겠습)니다. 202!(1) 6.14 국민의힘 머(대)표 이룬(준)석"이라고 비꼬았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의 방명록을 비난하는 민경욱 전 의원. 민경욱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연이어 올린 또 다른 게시글에는 "옛 선조들은 사람이 쓴 글씨를 그 사람의 됨됨이를 판단하는 세 번째 기준으로 쳤다"며 "디지털, 컴퓨터 세대들의 글씨체는 원래 다 이러냐"며 젊은 세대를 싸잡아 비판했다.

또 "대한민국을 주어로 썼는데 그런 어법은 외국을 방문한 대통령이 쓰는 어법"이라며 "자신이 대통령이라도 된 것으로 아는 모양"이라고 맹비난했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엇갈린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민경욱이 쓴 글을 더 이해하기 어렵다", "신언서판이라면서 본인이 말하는 태도는 단속 안 한다"는 등 민 전 의원을 비판하는 반응이 있는 반면, "맞는 말 했다", "(이준석 대표의 글씨체가) 우리 초딩 아들 글씨체랑 비슷하다"는 등의 의견도 나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