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대구병원 접종 백신 알고보니 식염수 '발칵'[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스마트이미지 제공

 

군 장병 일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도중 식염수만 들어간 주사를 맞은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14일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국군대구병원 백신투약사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201신속대응여단에서 복무하고 있다고 밝힌 A씨는 "지난 10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부대 근처의 국군대구병원에 가서 단체접종을 실시했다"며 "부대로 복귀하자, 일부 인원이 식염수만 들어간 주사를 맞아 재접종을 해야한다는 통보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통보를 받고 병원으로 간 인원 21명 중 15명은 정상적으로 접종을 완료했고, 6명만 식염수 주사를 맞았다고 했다"며 "문제는 정상적으로 맞은 인원과 식염수 주사를 맞은 인원을 구분 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과정에서 국군대구병원 측은 사과도 없이 너무 많은 인원을 접종하다 보니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말과 함께, 백신을 2번 맞아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했다고 한다.

A씨는 "현장에 있었던 용사들은 소위 말하는 짬(계급)도 낮은 신병 라인이라 매우 당황했다"며 "이 상황에서 아무런 힘이 없는 용사들의 의견을 피력해줄 지휘관이 자리에 없었다는 것도 아쉬움이 남는다"고 덧붙엿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