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윤석열, 바람든 풍선…조국 1/10만 검증해도 터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결코 대선 끝까지 가지 못한다, 황제 후보"
"많은 분들이 대선 출마 권유, 준비 과정 거쳐 진지하게 말할 것"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윤창원 기자

 

추미애 전 법무장관은 1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국민의 지지와 기대는 '바람 든 풍선'과 같다"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했던 것의 10분의 1만 검증해도 이 빵빵한 풍선은 금방 터져버린다"고 밝혔다.

추 전 장관은 이날 MBN에 출연해 "그런 의미에서 (윤 전 총장은) 결코 대선 끝까지 가지 못한다. 언론도 (의혹에 대해) 전혀 들은 척도 안하고, 이렇게 역대 그냥 황제 후보가 있을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취재진에 둘러싸여 있다. 황진환 기자

 

야권의 유력 대권 후보인 윤 전 검찰총장에 대해 다시 한 번 견제에 나선 셈이다.

추 전 장관은 검찰총장 출신이 대권에 직행하는 것에 관련해 "검찰 권력이 남용되면 큰일이 나기 때문에 검찰청법에 중립을 명시한 건데 그걸 깨면 반헌법적인 것이라 대단히 위험하다"고 일갈했다.

야권에서 언급되는 최재형 감사원장의 대권 도전설에 대해서도 "직무감찰을 하는 감사원도 정치적으로 (권력이) 남용될 수 있는 권력 부서로, 바로 대권으로 직행한다면 민주주의의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추 전 장관은 자신의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출마를 권유하는 상황"이라며 이달 안에 입장을 내놓겠다고 언급했다.

추 전 장관은 "준비 태세도 있어야 하고 점검할 것도 있어, 그런 과정을 거쳐 진지하게 말씀을 드리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