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민석 총리 후보자 고발건 경찰로 이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민석 후보자, 뇌물수수 등 혐의로 고발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검찰이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재산 의혹 관련 고발건을 경찰로 보냈다.

27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김승호 부장검사)는 김 후보자의 뇌물수수, 정치자금법 위반, 조세포탈 등 혐의 고발건을 서울경찰청으로 이송했다.

국민의힘은 김 후보자의 최근 5년간 세비 5억여원이 공식 수입인 반면, 지출은 13억원에 이른다며 수입 축소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이종배 국민의힘 서울시의원은 지난 19일 "국회의원 신분으로 직무상 청탁·입법·정책 결정 등을 대가로 금품을 수수했다면 뇌물수수죄가 성립할 수 있고 법에 따른 방법 외의 방법으로 정치자금을 수수했을 가능성도 있다"며 김 후보자를 검찰에 고발했다.

고발장을 접수한 중앙지검이 사건을 형사1부에 배당하자 여당은 검찰을 향해 날을 세웠다.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국민의힘과 검찰은 대통령의 인사권과 국회의 인사청문권에 대한 부당한 월권을 당장 멈춰라"고 주장했다.

0

4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