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의 돗자리 우비[어텐션 뉴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온라인 핫 뉴스만 콕콕…[어텐션 뉴스]

■ 방송 : CBS 라디오 '박지환의 뉴스톡'
■ 채널 : 표준FM 98.1 (17:30~18:00)
■ 진행 : 박지환 앵커

댕댕이의 돗자리 우비
편지지 세트에 담긴 반전
이것도 세계 10위


[앵커] 오늘 하루 온라인에서 가장 주목 받은 뉴스만 콕콕 짚어봅니다.
어텐션 뉴스, 구병수 기자 나와 있습니다. 오늘 가져온 소식은 어떤 겁니까?

[기자]비가 쏟아지는 날에 강아지 두 마리가 주인을 쫓아가는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이고 있는데요.주인이 반려견에 입힌 우비가 큰 웃음을 자아냈기 때문이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아지 비 안 맞게 만들어준 우비'라는 제목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사진 속에는 비 오는 날 우산을 쓴 남성의 뒤를 졸졸 따라가는 강아지 두 마리가 담겼는데요
 
일반 우비가 아닌 돗자리로 만든 우비가 반려견의 다리 부분만 빼고 머리부터 꼬리까지 완전히 감싸고 있습니다. 귀엽고도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돗자리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빨간 노끈으로 단단히 고정을 했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반려견을 산책시키기 위해 주인이 맞춤형 돗자리 우비를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요. 반려견을 향한 주인의 사랑과 정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하찮은데 너무 귀엽다", "핫도그 소시지처럼 보여서 계속 보게 된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물론 강아지들이 전혀 위협적으로 보이진 않지만 목줄은 꼭 하시기 바랍니다.
 
[앵커]다음 소식은요?

다이소 편지지 세트.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다이소 편지지 세트.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기자]최근 삐뚤빼뚤한 포장 상태로 판매되는 다이소의 '천 원 편지지 세트'가 뜻밖의 감동을 전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다이소 물건 포장이 삐뚤빼뚤한 이유"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이 글에는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1천원짜리 편지지 세트 사진이 올라와 있습니다. 포장 띠지가 뒤집어져 있거나 삐뚤어지게 붙어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에는 장애인 근로자와 훈련생들이 하나하나 손으로 포장한 것이라는 반전이 숨어 있었습니다.
 
글쓴이는 "중간 납품업체에서 물건을 가져오면 장애인 근로자와 훈련생들이 파르르 떨리는 손으로 조심스럽게 포장한다"며 "숫자를 못 세지만 포장을 열심히 한다. 마음에 안 들어도 이해해달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불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중간중간 점검도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게시물에는 장애인 근로자의 부모라고 밝힌 댓글도 있었는데요. 이 분은 "다이소 제품 중에는 국내 장애인 근로자가 만든 것이 꽤 많다"며 "장애인 부모 입장에서 매일 출근하는 습관, 경제 개념, 책임감을 익히며 자신의 가치를 갖게 해주는 점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사연에 누리꾼들은 응원과 격려의 댓글이 쏟아졌습니다."기계 오작동이려니 하고 신경도 안 썼는데 손으로 포장한 거였다니 놀랍고, 감사하다", "이건 착한 소비 그 자체다", "다이소 가면 꼭 사야 할 제품이 생겼다"며 따뜻한 응원을 보냈습니다. 삐뚤어졌다고 다 나쁜 건 아닙니다.
 
[앵커]마지막 소식 전해주시죠
연합뉴스연합뉴스
[기자]지난해 한국의 백만장자 수가 전 세계에서 10번째로 많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백만장자 수는 130만 명이었습니다.
 
스위스 투자은행 UBS가 내놓은 2025 글로벌 자산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에 백만 달러, 13억 7500만 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한국인은 총 130만 1천명이었습니다.
 
2023년 보다 5천여명이 증가한 것입니다. 조사 대상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56개국인데요, 가장 많은 백만장자를 보유한 나라는 미국으로 2383만여명이었습니다.
 
전 세계 백만장자 10명 중 4명이 미국인인 셈입니다. 중국이 뒤를 이어 632만 7천명으로 2위를 차지했고 프랑스와 일본, 독일, 영국 등의 순이었습니다. 미국의 백만장자는 중국의 4배, 프랑스와 일본, 독일, 영국의 백만장자를 합친 것보다 많았습니다.
 
전 세계 백만장자는 6천만 명 정도인데 이들의 자산 총합은 무려 226조 4700억 달러, 31경 1600조원이 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지난 한 해 백만장자가 37만 9천명이 늘어, 하루에 천명씩 백만장자가 생겼났고, 중국에서도 매일 386명의 새로운 백만장자가 탄생했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UBS는 향후 5년간 전 세계적으로 500만 명 이상의 새로운 백만장자가 생길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우리나라 백만장자가 이렇게 많다니 놀랐습니다. 백만장자가 되고 싶긴 하지만 마음이 부자인 사람이 더 좋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