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월성본부, 경주시 노인 대상 '찾아가는 에너지 체험 교실'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원자력 안전성·생활방사선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5 월성원자력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에너지 체험 교실'에서 정원호 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월성본부 제공'2025 월성원자력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에너지 체험 교실'에서 정원호 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월성본부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16일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강당에서 '2025 월성원자력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에너지 체험 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원자력의 안전성과 중요성을 어르신들에게 쉽게 전달하고, 생활 속 방사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지부 회원 400명이 참석한 체험 교실에는 △휴대용 방사선 계측기를 활용한 현장 방사선 수치 측정 △'방사선톡톡' 앱을 활용한 생활 방사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생활 속 방사선 사례와 안전 관리 방법을 배우며 원자력 안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정원호 본부장은 "원자력의 안전성과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원자력에 대한 이해도와 수용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2025 월성원자력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에너지 체험 교실' 참석자들이 원전 계속운전에 동의하는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월성본부 제공'2025 월성원자력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에너지 체험 교실' 참석자들이 원전 계속운전에 동의하는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월성본부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