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베일의 5배 이상' LA FC도 감탄한 '손흥민 임팩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손흥민을 응원하는 팬들. 연합뉴스손흥민을 응원하는 팬들. 연합뉴스LA 한인 타운에 등장한 손흥민 벽화. LA FC 홈페이지 캡처LA 한인 타운에 등장한 손흥민 벽화. LA FC 홈페이지 캡처
LA FC의 손흥민 영입 효과는 무시무시했다.

LA FC는 26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데이터와 거리 분위기로 볼 수 있는 것처럼 손흥민 효과는 전례가 없는 일"이라면서 '손흥민 임팩트'에 대해 소개했다.

LA FC에 따르면 홈 경기 티켓은 새로 준비한 입석까지 매진됐고, 소셜미디어는 두 배 이상 성장했다. LA FC의 구단 관련 콘텐츠는 594% 증가한 약 339억8000만 뷰를 기록했고, 미디어 보도량 역시 289%나 치솟았다. LA FC는 "기존 2022년 개러스 베일 영입 당시보다 전 세계적으로 5배 이상 더 큰 효과"라고 강조했다.

수치는 물론 LA 거리의 분위기로도 손흥민 효과를 알 수 있다.

LA FC는 "LA 한인 타운을 보면 알 수 있다. 손흥민의 영향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실제 한 음식점에는 손흥민의 벽화까지 등장했다.

LA FC의 한인 서포터즈 그룹 타이거즈 SG의 마이크 미키타는 "운전을 할 때나,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면 손흥민 유니폼을 입은 나이 든 남성들을 볼 수 있다. 새로운 깃발을 들고, 새로운 구호를 외치며 다양한 SNS 영상을 올리고 있다. 미국에저 자란 한인들이 중심이었지만, 이제는 한국에서 온 교포들도 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멤버 조시 안도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 수준이 될 거라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비슷한 수준일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