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더 이상 정치 안할 것" 홍준표, 국힘 탈당계 제출[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대선 2차컷오프 탈락 직후 정계 은퇴·탈당 예고

제21대 대통령후보자 국민의힘 3차 경선 진출자를 발표하는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안철수, 홍준표 후보가 대화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제21대 대통령후보자 국민의힘 3차 경선 진출자를 발표하는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안철수, 홍준표 후보가 대화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대선 2차경선에서 탈락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30일 탈당계를 제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홍 전 시장 측과 국민의힘에 따르면, 홍 전 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당에 탈당계를 냈다. 홍 전 시장의 배우자인 이순삼 여사를 비롯한 가족들도 함께 탈당계를 낸 것으로 전해졌다.
 
탈당 절차는 홍 전 시장의 주소지가 대구로 등록돼 있어 대구시당이 중앙당과 논의해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홍 전 시장은 전날 2차 컷오프 탈락 결과가 발표된 직후 "이제 시민으로 돌아가겠다. 자연인으로 돌아가서 좀 편하게 살도록 하겠다"며 "이번 대선에서 저의 역할은 여기까지다"라고 밝혔다. 연이어 캠프 사무실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더 이상 정치 안 하겠다"고도 했다.
 
같은 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도 "내일 30년 정들었던 우리 당을 떠나고자 한다"며 탈당을 예고했다. 홍 전 시장은 "더 이상 당에서 내 역할이 없고 더 이상 정계에 머물 명분도 없어졌다"고 덧붙였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