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최우수등급 175곳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숙박‧목욕‧세탁업 581곳 대상으로 26~29개 항목 점검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지역 업소를 방문해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지역 업소를 방문해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숙박·목욕·세탁업 581곳을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해 175곳을 최우수업소(녹색등급)로 선정했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 제고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업종별로 2년마다 담당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업소를 방문해 실시하고 있다. 
 
평가반은 지난 4월 15일부터 9월 13일까지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분야 26~29개 항목으로 점검을 진행했다. 
 
점검 후 100점 만점으로 점수를 환산해 숙박업 115곳, 목욕장업 12곳, 세탁업 48곳를 최우수업소로 선정했다. 
 
최우수업소는 전국 시·군·구에 업소 이용 및 홍보 협조를 요청하고, 종량제봉투 제공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공중위생서비스 정기적 평가를 통해 업소들이 자발적으로 위생관리 수준을 개선하고 서비스 질을 높여 쾌적한 공중위생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