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주철현 의원,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단독 출마 가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은 15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당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주철현 의원실 제공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은 15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당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주철현 의원실 제공
주철현 국회의원(전남 여수갑)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을 맡는 것으로 가닥이 잡히는 모습이다.
 
주 의원은 15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동서로 갈라진 도민의 민심을 하나로 모아 민주당의 근거지라는 위상을 회복해야 한다"며 도당위원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주 의원은 "지난 대선 당시 처음부터 이재명을 지지했고 이후에도 당 인권위원장, 전남 기본사회위원장을 맡으며 윤석열 정권과 맞서왔다"며 "진정한 당원주권시대를 열고 호남 중심 민주정권 창출의 초석을 닦겠다"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특히 전남도당위원장 5대 공약으로 △공정한 시스템 공천을 바탕으로 한 지방선거 승리 △전남도당을 기반으로 한 민주정권 창출 △지방소멸 위기 극복 및 자치분권 실현 △당원 중심 도당 운영과 지구당 제도 부활 △기본사회 구현을 위한 전남 시범사업 발굴 및 지방선거 공통 공약 제시 등을 내걸었다.
 
주 의원은 끝으로 "전남도당위원장이 되면 당원 중심의 민주당, 도민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 민주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초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선거에는 김원이 의원(목포)도 출마할 것으로 전망됐으나 최근 불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주 의원이 단독후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 의원의 단독 출마가 확정되면 다음달 4일 대의원(10% 반영)과 권리당원(90% 반영) 찬반투표를 통해 위원장 당선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