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尹 '대파값 논쟁'이 뭐길래…MBC 또 선방심위 가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방송 캡처방송 캡처윤석열 대통령의 대파값 논란을 다룬 MBC '뉴스데스크' 보도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민원 접수되면서 선거방송심의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언론노동조합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 지부 측은 26일 CBS노컷뉴스에 "해당 보도에 대한 민원이 제기됐고, 선거방송심의특별규정 중 객관성 및 사실보도를 위반했다는 내용으로 올라왔기 때문에 선거방송심의위원회(이하 선방심위) 쪽으로 안건 배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선방심위 안건이 많이 밀려 있는 상태지만 일반 방심위와 다르게 선방심위 위원이 단독 상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신속심의' 형태로 우선 다뤄질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앞서 '뉴스데스크'는 지난 20일 <민생점검 날 대폭 할인? 때아닌 '대파 논쟁'>이란 기사에서 윤 대통령이 "대파 875원이면 그냥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발언한 것을 둘러싼 논란을 다뤘다.

윤 대통령이 방문한 마트에 대해 "3일 전까지만 해도 3배 이상 높은 가격이었는데 2일 전부터는 1천원, 민생점검 당일에 추가 할인까지 시작했다"는 의문을 제기하면서 정치권과 누리꾼들의 비판적인 반응도 담았다.

지난달 27일 방송된 '뉴스데스크'의 '미세먼지 농도 1' 보도 역시 선방심위 심의 중에 있다. 특정 정당을 연상시킨다는 민원에 따라 지난 14일 심의가 진행됐고, 관계자 의견 진술 이후 최종 제재 수위가 결정된다. 

10

123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고비골2024-03-27 06:08:59신고

    추천3비추천0

    부조리를 정치 제일원조로 여가며 해서는 않돼고 금기해야할 이상한일들만하며 필요한 소통과 협치는 끝내 보기 어렵게 생각이 드는구나.

    답글 달기

  • NAVER배심원2024-03-27 02:00:29신고

    추천13비추천1

    어이구 정말 가지가지한다.

    어째 민주주의 국가에서 언론에 보도할 자유를 빼앗아 가는 거냐?
    기가 막힌다.

    걸핏하면 압색하고, 신고하고, 소송걸고. . .
    뭐 이런 정권이 다 있냐?

    답글 달기

  • NAVER드리머2024-03-26 23:29:27신고

    추천16비추천4

    윤석렬은 대파보다 저렴한 인간으로 알려져 있다

    답글 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