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경주'…올해 2850억원 융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소기업 운전자금 1850억원, 상생협력기금 1천억원
대출이자 2~4.5% 지원, 일부 융자사업 중복지원 가능

주낙영 경주시장이 기업체를 방문해 제품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기업체를 방문해 제품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자립기반 제공을 위해 올해 2850억 원 규모의 융자 지원에 나선다.
   
경주시는 올해 △경주시 운전자금(1200억 원, 이차보전 3%) △경북도 운전자금(450억 원, 이차보전 2%) △중소기업 동행 운전자금(200억 원, 이차보전 2.5%) △한수원 경주상생협력기금 (1천억 원, 이차보전 4.5%) 등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주시‧경북도 운전자금 융자추천 금액은 기업 당 1억5천만 원~7억 원까지며, 신청은 지펀드 사이트(www.gfund.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고, 자금소진 시 종료된다. 
   
경주시 운전자금은 대출이자 3%를 최대 2년(종료 후 1년간 신청 유예)까지, 경북도 운전자금은 대출이자의 2%를 1년간(매년 신청 가능) 지원한다.
   
이와 함께 경북 최초로 IBK기업은행과 협업해 중소기업 동행 운전자금 지원사업도 시행한다. 동행지원은 신용기관의 보증서를 담보로 제공하는 신용대출로 담보가 부족한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융자추천 금액은 기업 당 최대 3억 원 이내다. 시는 중소기업에 대출이자 2.5%를 보전하고, IBK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의 보증료를 연 1.2% 안에서 제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기업체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기업체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경주시 제공
신청은 경주지역 기업은행을 방문해 대출가능 여부와 보증기관의 보증서 발급가능여부를 확인한 뒤 경주시청 기업투자지원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 사업도 자금 소진 시 종료된다.
   
한수원 경주상생협력기금 운전자금은 1천억 원(예정)의 규모로, 4.5%(예정) 대출이자를 오는 8월부터 제공한다. 지원내용은 오는 7월 협약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대출한도는 기업 당 최대 10억원 이내로 융자기간은 1년 거치 약정상환이며, 2년 연속 수혜 시 1년 유예 의무기간이 있다.
   
중소기업 동행 운전자금과 경주상생협력기금은 기존 경주시‧경북도 중소기업운전자금과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들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업투자지원과(054-779-6253)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으로도 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경청해 실효성 있는 기업지원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