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8~10일 '경기마을주간' 행사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경기도, 8~10일 '경기마을주간' 행사 개최

경기도와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내일부터 10일까지 팔달산 옛 도청사에서 '2023 경기마을주간…가자, 마을가는 대로' 행사를 엽니다.

마을공동체는 육아와 교육, 일자리 등 마을 공통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행복한 삶터를 만들어 가는 공동체로 주민 10명 이상으로 구성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을활동가의 사회적 노동과 보상을 주제로 한 포럼, 작은도서관 운영과 관련한 사례발표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 제품 선정

경기도는 '2023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 심사 결과, 가로등과 벤치 등 총 39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우수디자인 인증을 받은 시설물은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하고 3년 동안 경기도 인증마크 'GGG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디자인경기 누리집에 인증제품이 게재되고 공공디자인 심의 또는 사업 시 우선 사용 권장 등의 혜택을 받습니다.

경기도, 8개국 주요 여행사 상품개발 담당자 팸투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오늘부터 10일까지 중국 등 8개 국가 주요 여행사 한국상품기획자 14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합니다.

이번 팸투어는 경기도가 지난 4월 10개국 12개 여행사와 경기관광상품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이뤄진 후속 조치입니다.

팸투어는 각국에서 선호하는 맞춤형 상품 코스 일정에 따라 도내 관광시설 프로그램과 숙박시설, 먹거리 등을 직접 체험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참가 업체 모집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21회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에 참가할 경기도 내 수산 업체를 30일까지 모집합니다.

부산국제수산엑스포는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수산 종합 전문 전시회로 올해 천개의 부스를 갖추고 25개국 420여 개 사가 참가할 예정입니다.

진흥원은 수산 식품 제조와 유통업체를 모집하고, 평가를 통해 선정된 업체에 독립 부스와 패널 설치, 전시 관련 비용과 직원의 숙박, 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어린 주꾸미 10만 마리 화성·안산·시흥 연안 방류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연구소에서 인공 부화한 어린 주꾸미 10만 마리를 내일부터 20일까지 화성과 안산, 시흥시 등 3개 시 연안 주꾸미 산란장과 서식지에 방류합니다.

방류하는 어린 주꾸미는 경기만에 서식하는 우량 어미를 채집해 지난 4월 말부터 연구소에서 인공 부화시킨 개체입니다.

주꾸미는 서해와 남해의 얕은 연안에 서식하는 정착성 수산생물로 방류 후 1년이면 12cm 전후로 성장하며 어획과 낚시 등으로 포획되는 도내 주요 수산자원입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