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與초선 30명, 尹 방일 직후 일본 찾아 지원사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 국민의힘 박성민·배현진 의원. 연합뉴스왼쪽부터 국민의힘 박성민·배현진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순방 직후 일본 의회를 방문, 한일관계 논의 등 지원사격에 나설 것으로 14일 확인됐다.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오는 27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의원 외교 차원으로 방일, 강제동원 해법 등 한일 관계를 일본 의원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이 같은 일정에는 김기현 지도부에서 사무부총장으로 임명된 박성민, 배현진 의원 등 '친윤계' 의원들을 비롯해 3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강제동원 해법을 두고 윤 대통령의 지지율이 주춤하며 대통령실이 적극적인 여론전을 주문한 가운데 '당정일체' 행보로 해석된다.
 
한 초선 의원은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윤 대통령의 방일외교에 여당에서 힘을 보태기 위한 차원"이라며 "양국 의원들 간의 논의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모색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윤 대통령은 오는 16일 일본을 방문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통해 징용 배상 해법 문제를 포함해 관계 정상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