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장원영-리즈, 올해 수능 미응시…이서는 한림예고 합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 아이브 장원영, 리즈, 이서. 아이브 공식 트위터왼쪽부터 아이브 장원영, 리즈, 이서. 아이브 공식 트위터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대상자인 아이브의 장원영과 리즈가 올해 수능을 치르지 않는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8일 공식입장을 내어 이같이 밝혔다. 스타쉽은 "최종적으로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결정했음을 알려드린다"라며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랜 논의를 거쳐 왔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대학 생활은 추후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에 대해 고려 대상에 두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다"라고 전했다.

팀의 막내로 올해 중3인 이서는 한림예고에 진학한다. 스타쉽 측은 이날 CBS노컷뉴스에 "2023학년도 한림 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에 합격했으며, 학업과 연예계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데뷔한 아이브는 전원 2000년생 이후 출생자로 구성된 6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이다.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시작으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 올해 8월 낸 최신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활동곡 전부를 대히트시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