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EN:]이달의 소녀, 강렬함 내려놓고…상큼한 '플립 댓'으로 컴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데뷔 후 첫 서머 스페셜 미니앨범 '플립 댓' 발매
동명의 타이틀곡, 변화무쌍한 구성과 밝은 에너지가 특징
김립·이브·하슬이 작사 참여한 '플레이백'과 '퀸덤2' 결승 무대에서 공개한 '포즈'도 실려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이달의 소녀 첫 서머 스페셜 미니앨범 '플립 댓' 쇼케이스가 열렸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이달의 소녀 첫 서머 스페셜 미니앨범 '플립 댓' 쇼케이스가 열렸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최근작에서 각 잡힌 힘찬 군무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콘셉트 등을 주로 선보인 12인조 여성 아이돌 그룹 이달의 소녀(LOOΠΔ)가 이번엔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하고 밝은 곡으로 돌아왔다. 2018년 데뷔 후 처음으로 서머 스페셜 미니앨범을 내고 '서머 송'으로 대중을 공략할 예정이다.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이달의 소녀 서머 스페셜 미니앨범 '플립 댓'(Flip That) 발매 쇼케이스가 열렸다. MC 하루가 사회를 본 이날 행사에서 이달의 소녀는 동명의 타이틀곡 '플립 댓'의 뮤직비디오와 무대는 물론, 수록곡 '페일 블루 닷'(Pale Blue Dot)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츄는 "그동안 저희가 냈던 앨범이나 여러 부제와는 다르게 조금 상큼한 여름을 연상할 수 있도록 저희가 예쁜 매력을 담았다. 겨울 캐럴은 발매해봤는데 서머 송은 처음이어서 어떤 반응일지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이달의 소녀 고원, 김립, 비비, 여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왼쪽부터 이달의 소녀 고원, 김립, 비비, 여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김립은 "그동안 저희가 다양한 색깔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노력 많이 했는데 최근에는 강렬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렸던 것 같다. 거기에 저희 그룹만의 몽환적인 색깔이 강하게 들어가 있다. 소녀들의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라고 바라봤다.

여진은 "이달의 소녀 새 여정이 담긴 앨범"이라고, 하슬은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을 이번 앨범에서 많이 표현했다"라고, 현진은 "이달의 소녀가 이런 콘셉트도 잘 소화하는구나 하는 이야기를 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플립 댓'을 두고 올리비아 혜는 "세상을 뒤집어보겠다는 진취적이고 당찬 포부를 가진 곡"이라고 밝혔다. 쉴 틈 없이 변하는 리듬과 다채로운 구성 속 이달의 소녀만의 밝은 에너지를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중독성 강한 후렴구 멜로디가 특징이다.

왼쪽부터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 이브, 진솔, 최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왼쪽부터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 이브, 진솔, 최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진솔은 "저희가 최근에는 강렬하고 파워풀한 느낌의 곡을 많이 보여드렸는데 그래서 그런지 처음 들었을 때 굉장히 신선했고, 우리가 부르면 과연 어떤 느낌일까 했다"라고 전했다. 여진은 "과연 (저희가) 잘 소화할 수 있을까 걱정도 했다. 최근에 했던 노래가 '포즈'(POSE)였다. 굉장히 시크하고 멋진 곡인데, (이번에) 이렇게 밝은 노래를 할 수 있을까 했는데 잘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부연했다.

현진은 "후렴구 부분이 정말 중독성 강하다고 생각한다. 대중과 팬분들도 좋아해 주실 거라고 본다"라고 귀띔했다. 이브는 "군무 느낌(이 줄어든다고 생각해)을 걱정하실 수도 있는데, (노래는) 밝은 이미지이지만 열두 명이 한 명인 것 같은 군무를 많이 연습했다. 그러면서 각각 열두 명의 다양한 매력을 보일 수 있지 않나 싶다"라고 밝혔다.

멤버들은 뮤직비디오도 유심히 봐달라고 부탁했다. 이브는 "저희 뮤직비디오가 항상 재밌었던 점은, 안에 보시면 굉장히 많은 소품들이 나온다는 거다. 단순한 소품이 아니고, 솔로 뮤직비디오부터 시작해서 상징성 나타내는 게 많다. 하나하나 찾아보시면 되게 다양한 의미 담고 있다. 저희가 직접 말씀드릴 순 없지만 많이 찾아보시고 세계관 공부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고 제안했다.

왼쪽부터 이달의 소녀 츄, 하슬, 현진, 희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왼쪽부터 이달의 소녀 츄, 하슬, 현진, 희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이번 앨범에는 인트로 곡인 '더 져니'(The Journey), 부드럽고 호소력 짙은 보컬이 인상적인 '니드 유'(Need U), '퀸덤2' 결승전에서 보여준 '포즈', 우주에서 찍은 지구 사진인 '창백한 푸른 점'에서 착안한 댄스 팝 장르 곡 '페일 블루 닷', 멤버 김립·이브·하슬이 작사에 참여한 팬 송 '플레이백'(Playback)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김립은 "'플레이백'은 팬 송이다. 사실 저희가 가사 작업 참여한 것도 처음이라서 되게 의미 있었던 것 같고 저희 진심을 담아서 작업했던 것 같다. 정말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주셨으면 좋겠고, 하슬, 이브, 제가 같이 참여했으니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하슬은 "멤버들이 처음 참여한 팬 송인 만큼 의미가 남다른 것 같고, 팬들에게 전하는 마음을 감상 포인트로 삼아주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현진은 "언니들이 정말 진심을 담아서 쓴 가사라 와닿았고 좋은 가사 써 줘서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달의 소녀 새 앨범 '플립 댓'이 2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공개됐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이달의 소녀 새 앨범 '플립 댓'이 2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공개됐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플립 댓'을 통해 얻고 싶은 성과를 묻자, 희진은 "서머 송으로 컴백했고, '퀸덤2'에 나와서 대중성을 알린 만큼 음원 차트 차트인(진입)을 해보는 게 목표다. 음악방송 1위 하는 것도 목표 중 하나다. 또, 올해의 여름을 이달의 소녀가 한번 책임지는 게 어떤가 하는 목표도 갖고 있다"라고 답했다.

이달의 소녀 새 앨범 '플립 댓'은 오늘(2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공개됐다. 이달의 소녀는 오는 8월부터 '2022 루나 퍼스트 월드 투어-루나더월드'(2022 LOONA 1st WORLD TOUR [LOONATHEWORLD])를 총 13개 도시에서 14회 공연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