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20일 돌파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새로운 4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정규앨범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의 선공개 곡이자 수록곡인 '블랙 스완'(Black Swan) 뮤직비디오가 20일 오전 9시 29분쯤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 '블랙 스완'은 방탄소년단의 18번째 4억 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블랙 스완'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 기타 선율, 귀에 맴도는 훅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 이모 힙합 장르 곡이다. 음악이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된 방탄소년단이 성숙하고 자전적인 가사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고백을 가사로 표현했다. 공개 직후 전 세계 9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무대 위 백조에서 흑조로 변해가는 모습을 담았다. 이국적이면서도 고풍스러운 무대를 배경 삼아 멤버들이 펼치는 맨발의 퍼포먼스는 예술적이고 서정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총 38편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