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우리은행 직원 추가 횡령…감독당국 제도 개선 노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루나 폭락사태' 관련해선 "전문가들과 논의"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윤창원 기자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윤창원 기자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은 18일 우리은행 내부에서 발생한 600억원 대 횡령사건과 관련해 "내부통제 문제에 좀 더 중점을 두고, 감독당국으로서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감독자문위원회 전체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은행 검사 기간을 연장했고, 추가적인 횡령 사실을 확인해 수사당국과 협조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금감원은 최근 우리은행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시 검사에서 횡령 당사자로 지목된 직원 A씨가 옛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천 공장에 대한 매각 계약금 약 70억 원 가운데 50억 원 가량도 횡령한 정황을 확인하고 검찰에 통보했다. A씨는 이미 2012년부터 6년 동안 세 차례에 걸쳐 614억 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 추가 횡령 정황이 포착된 것이다.
 
정 원장은 "금융회사뿐만 아니라 외부 감사를 해야 하는 회계법인, 감독해야 하는 금감원 모두 좀 더 주의를 기울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 원장은 가상화폐 '루나 폭락' 사태와 관련해선 "아직은 논의가 충분히 안 됐다"며 "앞으로 금융감독자문위 분과위원회를 통해 각계 전문가들과 추가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