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10일 수도권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시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11일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에 따른 선제 조치

환경부 제공환경부 제공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서울·인천·경기 3개 광역자치단체 전역에 10일 '예비저감조치'를 발령·시행한다고 밝혔다.
 
예비저감조치는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높을 경우 그 하루 전에 취하는 조치로, 공공부문 대상의 선제적 미세먼지 감축 조치가 단행된다.
 
경기도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용인·평택·안성·이천·여주 등 남부권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를 발령했다. 서울시도 미세먼지 '나쁨'이 예상된다며 외출자제 등을 주문했다.
 
예비저감조치에 따라 수도권 3개 시도에서는 분진흡입청소차 등 도로청소차 운영을 확대하고 사업장과 공사장 등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점검‧단속을 시행한다.
 
수도권에 위치한 행정‧공공기관 운영 사업장에서는 운영시간을 단축하거나 조정한다. 건설공사장에서는 공사시간 변경‧조정, 방진덮개 덮기 등 비산먼지 억제조치를 실시하게 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370개 대형 민간 사업장에 대해서도 방지시설 최적운영, 가동률 조정 등을 통해 오염물질 저감 노력을 당부했다. 드론과 차량 등을 활용한 사업장 밀집지역 단속도 강화할 예정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0

새로고침
  • NAVER백운산2023-06-01 14:47:56신고

    추천4비추천1

    개의 엄마, 아빠는 스스로 개 같은 놈, 년이란 소리로 들린다. 왜 개의 엄마, 아빠가 되려하나? 사람의 엄마, 아빠가 되어라...인구절벽 시대에 뭐하자는 것이냐 한심한 놈아.....

  • NAVER라이안2023-05-30 15:16:42신고

    추천4비추천1

    후쿠시마 가서 개나 키워라... 개만도 못하던데 개들이 불쌍하지 ...

  • NAVERsisiphus2023-05-30 14:03:25신고

    추천9비추천0

    그냥 개나 키우며 살지 . . 매우 시기가 부적절한 때 출연한 거지. 대부분의 국민들이 안보와 경제 그리고 장차 살아 나아 갈 일들을 걱정하고 있는데 , 문제가 뭔지 모르는 것 같음. 우리 국민들의 아픈 마음이나 달래주길. . .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