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단체 "다음 주부터 '24시간 영업'하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코로나피해자영업총연합(코자총) 참석자들이 15일 서울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 열린 '코로나 피해 정부 규탄 결의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한형 기자코로나피해자영업총연합(코자총) 참석자들이 15일 서울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 열린 '코로나 피해 정부 규탄 결의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한형 기자한국외식업중앙회와 유흥음식업중앙회 등 15개 자영업자 단체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피해자영업총연합'(코자총)은 15일 오후 서울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 집회를 갖고 오는 21일부터 24시간 영업을 강행하겠다고 밝혔다.

오호석 코자총 공동대표는 이날 집회에서 "거리두기 조치 이후 더 이상 법을 지킬 수 없게 됐다"며 "이에 따라 24시간 영업하기로 결의했다"고 주장했다.

민상헌 공동대표 역시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정부 방역 조치가 무용지물이 됐다"며 "자영업자에게 책임을 돌리는 정부의 무능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코자총은 영업시간 제한의 철폐와 매출 10억 원 이상 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상, 손실보상의 100% 소급적용, 코로나19 발생 이후 개업한 모든 업소에 대한 손실보상 등을 요구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