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김종인 이하 일괄 사의 표명…'3김 체제' 끝내고 새출발할 듯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3일 "쇄신을 위해 총괄선대위원장, 상임선대위원장, 공동선대위원장, 총괄본부장을 비롯해 새시대준비위원장까지 모두가 후보에게 일괄해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바로 앞서 윤 후보의 직속 기관인 새시대준비위원회의 김한길 위원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신지예 수석부위원장 사퇴와 관련한 입장문에서, 그에게 덧씌워진 오해를 넘어서지 못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히고, 윤석열 후보에게 사의를 표명했다"고 선대위는 밝혔다. 같은 날 오전 신 부위원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수석부위원장 직을 사퇴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고 선대위내 6개 본부 본부장이 일괄 사퇴했다.  

이로써 윤 후보가 구상했던 '3김 체제'(김종인, 김한길, 김병준)는 무너지게 됐다. 사의를 표명하기는 했지만,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스스로 '윤 후보의 비서실장'을 자임하며 선대위 개편을 주도하고 있는 만큼, 당 안팎에서는 윤 후보가 김 위원장의 사의를 반려하는 것을 시작으로 인사개편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