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와 공모해 심야에 4살 딸 버린 30대 엄마 구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법원 "도주 우려 있어" 영장 발부
인터넷 게임으로 알게 된 20대 남성과 범행 공모
구속심사 땐 "딸에게 미안하다"

왼쪽부터 친모 A씨와 범행에 가담한 20대 남성 B씨. 연합뉴스왼쪽부터 친모 A씨와 범행에 가담한 20대 남성 B씨. 연합뉴스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심야에 4살 딸을 인적 드문 도로에 내다 버린 30대 친모와 함께 범행을 공모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법원 "도주 우려 있어" 영장 발부

연합뉴스연합뉴스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복지법상 유기 혐의로 30대 여성 A씨와 20대 남성 B씨를 30일 구속했다. 장기석 인천지방법원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구속심사)을 마친 뒤 "도망할 우려가 있다"며 이들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들은 지난 26일 오후 10시쯤 경기 고양시의 한 이면도로에서 차에 타고 있던 C(4)양을 내리게 한 뒤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당일 오후 5시쯤 인천시 미추홀구 한 어린이집에서 하원하던 C양을 데리고 B씨의 차량에 탄 뒤 월미도와 서울 강남을 거쳐 경기도 고양시의 한 이면도로에 C양을 내리게 했다.
 
C양이 버려진 지역의 당일 최저 기온은 영하 1도였다. 경찰은 혼자 울고 있는 C양을 발견한 행인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으며, 아이가 메고 있던 어린이집 가방을 통해 신원을 확인해 친부에게 아이를 인계했다.
 

인터넷 게임으로 알게 된 20대 남성과 범행 공모

영하로 떨어진 심야에 4살 딸을 인적 드문 도로에 내다 버린 30대 친모 A씨. 연합뉴스영하로 떨어진 심야에 4살 딸을 인적 드문 도로에 내다 버린 30대 친모 A씨. 연합뉴스A씨와 B씨는 인터넷 게임을 통해 2개월 정도 알고 지냈으며 범행 당일 처음 만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C양의 친부인 남편과 함께 살고 있는 상태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아이를 키우기가 힘들어서 평소 게임 채팅방에서 자주 그런 이야기를 했다"며 "B씨가 그러면 '애를 갖다 버리자'는 식으로 말해서 함께 만나 아이를 유기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도 경찰에서 "평소 힘들다는 A씨 이야기를 듣고 도와주려는 마음에 그랬다"는 취지로 말했다.
 

친모, 구속심사 땐 "딸에게 미안하다"


 앞서 A씨는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구속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들어서면서 "딸만 차에서 내리게 한 이유가 무엇이냐, 딸에게 미안하지 않으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합니다, (딸에게) 미안해요"라고 답했다. 이어 "남편과 사이가 좋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그렇다, 술만 먹으면 행패를 부렸다"고 했다.
 
B씨는 "4살 여자아이를 남겨 놓고 왜 떠났느냐. A씨를 말리지 않고 왜 도왔나"는 잇따른 질문에 "죄송하다"고만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