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 입학 성적 3등 아닌 24등" 부산대 오류 인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산대학교는 지난달 24일 조국 전 장관 딸 조민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예정 처분을 결정했다. 박홍원 교육부총장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송호재 기자부산대학교는 지난달 24일 조국 전 장관 딸 조민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예정 처분을 결정했다. 박홍원 교육부총장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송호재 기자
부산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성적을 3등이라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실제 성적은 24등으로 오류가 있었다고 인정했다.

부산대학은 지난달 24일 조씨의 입시 의혹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조씨에 대해 입학 취소 결론을 내렸다.

당시 부산대는 조씨의 성적이 자기소개서 등을 포함한 서류 전형 19위, 대학성적 3위, 공인 영어 성적 4위라고 밝혔다.

하지만 발표와 달리 조씨 대학성적은 3위가 아닌 24위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부산대는 입학전형공정관리위원회 측이 자료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2일 설명했다.

부산대가 자체적으로 조씨 성적을 검토한 결과, 조씨 대학성적은 3등이 아닌 24등으로 결론냈다.

이에 대해 부산대 관계자 "단순 착오인지 여부에 대해 입학전형공정관리위원회에 확인을 요청하고 현재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답변이 돌아오기까지는 3~4일이 걸릴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부산대 관계자는 "조씨의 대학성적이 24등이라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1차 심사에서 30명을 뽑았기때문에 입학 결과에는 차이가 없다"고 설명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