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영상]조국 "윤석열 검찰과 미래통합당의 선거개입 정황 드러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0일 재판에 출석하며 윤석열 검찰의 범여권 인사들을 상대로 한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검찰과 미래통합당의 선거개입 정황"이라고 말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법원종합청사에 도착해 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만시지탄이지만 윤석열 정치검찰과 국민의 힘 전신인 미래통합당이 합작해 선거개입이라는 국기문란 행위를 했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며 법정으로 향하는 모습. 연합뉴스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며 법정으로 향하는 모습. 연합뉴스
그러면서 "저를 포함해 문재인 정부 인사에 대해 쏟아졌던 고발장에 대해서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렇지만 저는 더 겸허한 자세로 재판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해당 의혹은 총선이 임박한 지난해 4월초 당시 '윤석열 대검'에서 핵심참모직인 수사정보정책관으로 재직하던 손준성 검사가 사법연수원 동기인 김웅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現 국민의힘 국회의원)에게 유시민, 최강욱, 황희석 등 범여권 정치인들과 언론인들을 피고발인 삼은 고발장 및 관련 자료들을 전달했다는 게 골자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1부(마성영 김상연 장용범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날 조 전 장관과 정 교수 등의 공판에는 입시비리 의혹과 관련된 증인신문이 이어지고 있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홍어방역전문2025-02-13 14:52:38신고

    추천3비추천0

    전액 환수 조건으로 7년이어야 맞지 않냐?

  • NAVER늘푸른나날2025-02-13 13:22:23신고

    추천5비추천0

    50억은 환수하는거냐?
    50억 꿀꺽하고 7년이면 짧짤한데!!!

  • NAVER친일척살2025-02-13 12:51:06신고

    추천3비추천0

    부끄러움을 모르는 검찰 쓰렉들
    불법 취득 재산 국고 환수 하라!
    강제집행 해야...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