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방산 회의' 일정 시작…'여론무마용' 비판도[뉴스쏙: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출근길에 필요한 뉴스만 '쏙' 뽑아 '속'도감 있게 전달해드리는 [뉴스쏙:속]입니다.

■ 방송 : CBS 아침뉴스 (3월25일/월요일)
■ 채널 : 표준 FM 98.1 MHz (07:00~07:10)

한발 물러선 尹 대통령, "면허정지, 유연하게 처리하라"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을 방문해 간담회에 참석한 의료진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을 방문해 간담회에 참석한 의료진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번 주부터 복귀하지 않는 전공의들의 면허를 정지하겠다던 정부가 한발 물러섰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오후 "면허정지 처분에 대해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 방안을 찾아 달라"고 한덕수 총리에게 지시했습니다.


여전히 갈 길 먼 '의정 갈등' 해소…"2천명 증원, 돌이킬 수 없어"


대통령실의 입장 변화에도 불구하고 의료공백 해소까지는 여전히 갈길이 멀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우선 의대 교수들은 당초 예고했던 대로 오늘 무더기로 사직서를 제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실도 '2천명 증원'에 대해선 이미 대학별 배분까지 마친 상황이어서 돌이키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여야, 민생챙기기 행보…"금투세 폐지" vs "1인당 25만원 지원"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왼쪽)·민주당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오른쪽). 황진환 기자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왼쪽)·민주당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오른쪽). 황진환 기자
여야가 총선을 앞두고 '민생챙기기' 행보에 나섰습니다.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은 "주식 등 금융투자로 5천만 원 이상 소득을 올렸을 때 내는 금융투자소득세를 반드시 폐지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반면 민주당 이재명 상임선대위원장은 "민생 경제에 심폐소생이 필요하다"며 "1인당 25만 원씩, 지역 화폐로 민생회복 지원금을 지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종섭, 오늘부터 '방산 회의' 일정…'여론무마용 체류' 비판도


'해외 도피' 논란을 일으킨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2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인천공항=박종민 기자'해외 도피' 논란을 일으킨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2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인천공항=박종민 기자
'도피성 출국'이라는 비판 속에 일시 귀국한 이종섭 호주 대사가 오늘부터 '방산협력 주요 공관장 회의'에 참석합니다.

이 대사는 그러나 자세한 이후 일정은 밝히지 않고 있어 총선 앞 '여론무마용 체류'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슬람국가 IS, '테러 영상' 추가 공개…푸틴의 선택은?


23일(현지시간) 러시아 공연장 총격 테러 현장. 연합뉴스 23일(현지시간) 러시아 공연장 총격 테러 현장. 연합뉴스 
137명이 희생된 '러시아 공연장 총기난사 테러'의 배후라고 자처한 이슬람국가 IS가 테러 공격 당시 현장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앞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배후설을 의심하는 듯한 발언을 내놓은 가운데 IS가 테러 현장영상 공개로 자신의 소행이라는 점을 재차 확인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에 중앙아시아에 흩어진 IS에 대한 응징을 동시에 시작할지, 아니면 우크라이나 책임론을 계속 밀어붙여 전쟁이 격화될지 여부에 전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