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홍콩 소비자 사로잡은 창원단감, 창원시 판촉전 성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월 21~30일, 홍콩 대형마켓 15개매장에서 집중 홍보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지난 달 21일부터 30일까지 홍콩 현지 대형마켓에서 '2025년 창원단감 홍콩 홍보판촉전'을 열고, 우수한 창원단감을 선보였다.
 
홍콩 소비자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된 이번 판촉 행사는 1차(11.21~23), 2차(11.28~30)로 나누어 총 6일간 홍콩의 대형마켓인 웰컴(Wellcom), 이온(AEON) 등 15개 매장에서 진행됐으며, 행사 기간 동안 홍콩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창원단감 시식행사와 판매, 홍보를 집중적으로 펼쳤다.
 
특히, 2차 행사 기간에는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서민호 의원을 비롯해 창원시농업기술센터 강종순 소장, 동읍농협 이상득 조합장, 동읍과 북면 단감대표농가 등이 참여해 홍콩 현지인들에게 직접 창원단감을 소개하면서 상품성을 인정받아 10만 달러를 수출하는데 성공했다.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또, 행사기간 중 창원단감의 현지 인지도 높이고 수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동읍농협, 북창원농협과 현지 유통업체(Tung Shing Fruit Company Limited)와의 총 40만 달러 수출 의향서(MOU)를 체결해, 장기적인 수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홍콩은 지난 2023년 국내 단감산업에 큰 타격을 준 탄저병 발생과 중국산 단감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등으로 인해 수출이 다소 부진했던 시장이었지만, 지난 해부터 홍콩 내 단감 소비가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k-푸드 인기와 맞물려 품질 높은 한국 단감에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
 
강종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어려운 수출 여건 속에서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창원단감이 해외시장에서 프리미엄 과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품질 관리와 수출 기반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