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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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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시의회는 오는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의 내실화를 위해 시민제보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제보 상황실은 오는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30일 동안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시정과 교육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이나 제도 개선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 생활 불편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제보를 접수해 행정사무감사 참고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 의회는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결과를 감사 종료 후 제보자에게 알려주고 접수된 제보사항 중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개선과 시민 불편 사항 해소 등에 기여한 사람에 대해서는 표창할 계획이다.
 
그러나,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민제보는 대구시의회 홈페이지와 전화, 우편, 방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제보자의 인적 사항은 비공개로 처리될 예정이나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제보내용은 공개될 수 있다.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은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가 대구시정을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경청하고 시의회의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시정전반에 대한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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