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OST가 빌보드에서 자체 최고치를 또 경신했다.
17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케데헌' OST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컨트리 스타 모건 월렌의 '아임 더 프로블럼'(I'm the Problem)에 이어 3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케데헌' OST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 10만 4천 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Album Units)을 기록하며 전주보다 4% 증가했다. 이는 자체 최고 수치다.
해당 앨범은 '빌보드 200'에서 8위로 진입한 뒤로 이번 주까지 3위, 2위, 5위, 3위, 2위, 2위, 2위를 기록해 단 한 번도 10위 밖으로 밀려나지 않았다.
빌보드는 "이 앨범은 8주 전 차트에 데뷔한 이래 매주 상승세를 기록 중"이라고 소개했다.
넷플릭스 제공
앞서 '케데헌' OST곡 골든(Golden)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K팝 가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6곡)과 멤버 지민(1곡)·정국(1곡)뿐이다.
또,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영국과 미국 팝 시장의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케데헌'은 세계적인 K팝 그룹 헌트릭스의 멤버 루미, 미라, 조이가 음악과 노래, 춤을 통해 '혼문'을 만들어 악령의 위협으로부터 세상을 지켜내는 이야기를 그린다.
작품은 공개 이후 주목을 받으며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다시 오르기도 했다.
이어 골든을 비롯해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테이크 다운(Take Down) 등 OST 8곡이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에 진입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