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학생 "남자는 ''외모'' 여자는 ''성격'' 먼저 봐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한의대 재학생 200명 남녀 심리차이 설문조사

ㅇㅇ

 

20대 대학생 가운데 남자는 여성의 외모, 여성은 남성의 성격을 우선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한의대학이 재학생 200명(남자 100명, 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남녀의 심리차이를 설문조사한 결과 다음과 같이 집계됐다.

먼저 ''''이성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시 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에 대한 답변을 보면 남자의 경우 외모(40%)와 성격(48%)이 88%인 반면, 여성의 경우 성격만 68%로 이는 남녀 모두 이성을 선택할 때 성격을 우선시한다는 것을 알수 있다.

''''어떠한 성격을 가진 이성을 원하십니까?''''에 대한 의견을 보면 남성의 경우 애교(38%),털털(28%),배려심·매너(26%) 3가지로 골고루 분포 되어 있으며 여성의 경우 배려심·매너가 약75%로 1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또 ''''다른 모든 조건(집안, 학벌 등)이 똑같다면, 애인의 성격과 외모 중 무엇이 더 중요합니까?''''라는 질문에 남성과 여성 모두 성격을 주요시 했다. 이 결과를 보면 과거 남성들의 여성관이 외모지상주의에서 점차 변하는 것으로 보인다.

''''우정과 사랑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면,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에서 남자는 사랑(55%)의 선택이 높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는 우정(65%)을 선택했다.

대부분 사람들은 여성이 남성보다 사랑에 대한 선택이 더 높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남성이 여성보다 더 높게 나온 것은 남성이 여성보다 더 이성적이지는 못하지만, 감정에 솔직하고 충실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는 여성이 더 의리와 우정에 신경 쓰는 것으로 보여 진다.

''''결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질문에 남성은 78%가 결혼을 해야 한다고 나왔고, 여성의 경우 거의 해야 한다(59%), 안해도 된다(41%)로 비슷하다.

이 조사결과 남성은 한 여자와 가족을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이 큰 반면, 여성들은 평생 의지하고 함께할 수 있는 동반자를 만난다는 생각으로 그 동반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결혼을 하지 않아도 상관없다는 가치관이 반영 된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현대 사회에 와서 여성들이 사회적 진출이 커지고 있어 결혼으로 인해 자신들이 이루고 싶은 꿈을 포기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