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GO라니' 웹툰 데뷔…카카오웹툰, 하반기 신작 라인업 공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부녀 킬러' 시즌4·'군림천하'·'하백의 신부 2부' 등
카카오웹툰 대표 작가진 복귀작 대거 포함, 기대감 ↑

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의 하반기 주요 신작 라인업을 25일 공개했다. 누적 조회 수 1억 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의 후속 시즌부터 전설적인 무협소설 원작, 순정만화 기반의 확장판까지 장르를 아우르는 신작들이 포함돼 기대감을 높인다.

먼저 7월 2일 공개 예정인 '유부녀 킬러' 시즌4는 가정과 킬러의 이중생활을 하는 여성 캐릭터 '유보나'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지금까지 드러나지 않았던 보나의 과거가 핵심 서사로 등장하며, 전체 서사의 클라이맥스를 향해 전개된다. 해당 작품은 누적 조회 수 1.7억 회를 기록했으며, 드라마화도 진행 중이다.

7월 8일에는 무협소설 '군림천하'를 원작으로 한 동명 웹툰이 연재를 시작한다. 원작은 종남파 재건이라는 서사를 중심으로 현대 무협 문학에 큰 영향을 준 기념비적 작품이다. 각색 및 그림은 '아비무쌍'으로 이름을 알린 이현석 작가가 맡았다.

이어서 7월 13일 공개되는 '김상사 죽이기'는 '주말 도미 시식회'로 누적 조회 수 1.1억 회를 기록한 이용우 작가의 신작이다. 전쟁에 중독된 괴물 같은 군인들에 맞서 복수를 감행하는 주인공의 액션 서사를 고속 전개로 풀어내며, 전작보다 한층 강렬한 타격감이 특징이다.

로맨스 장르에서는 맥퀸스튜디오 작가의 신작 '무색의 빛'이 하반기 공개된다. 동갑내기 대학생들의 캠퍼스를 배경으로 한 BL 서사로, 섬세한 감정 묘사와 작화가 강점이다. 앞서 '비밀사이', '내일도 출근' 등으로 흥행을 이어온 작가다.

순정만화 기반 IP 확장도 이어진다. 윤미경 작가의 대표작 '하백의 신부'는 2부 형식으로 새로운 웹툰 연재가 예정돼 있으며, 전작 전권은 디지털로도 공개된다. '하백'이라 주장하는 인물과 18세 여고생 '소아'의 전생과 현대를 넘나드는 로맨스를 중심으로 서사가 이어진다.

이외에도 화제의 이모티콘 GO라니와 DA람쥐를 주인공로 한 'GO라니의 독립일기편'(이모티콘 캐릭터 기반 스토리웹툰), 산 작가의 신작 '붉은 줄', 이원식·민홍 작가의 '나쁠수록 맛있다' 등 다양한 신작들이 하반기 연재를 예고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대표 작가진의 복귀작과 신선한 기획물들이 균형 있게 포함된 하반기 라인업"이라며 "다양한 장르와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웹툰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