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이민근 안산시장, 주민과 함께 '백운공원 활성화' 방안 모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희망을 나누는 첫인사, 동행' 세번째 행보
백운공원 KTX 연계 관광 명소화 등 약속

'희망을 나누는 첫인사, 동행' 현장 간담회. 안산시 제공'희망을 나누는 첫인사, 동행' 현장 간담회.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희망을 나누는 첫인사, 동행'의 세 번째 행보로 백운동 주민들과 백운공원에서 산책 행사를 진행하고 초지역 KTX 정차와 연계해 공원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고 5일 밝혔다.
 
'희망찬 새해의 시작 백운공원을 함께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현장 간담회는 백운동 주민의 힐링 공간이자 일출·일몰 명소인 백운공원에서 진행됐다.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이 시장의 제안에 주민들이 직접 고른 현장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영하에 날씨 속에서 백운동 주민들과 함께 산책길을 걸으며, 새해 인사를 나누고 주민들의 숙원사항을 청취했다.

주민들은 △백운공원의 KTX 연계 관광 명소화 △초지역세권 개발사업 신속 추진 △상가 도로변에 놓인 공유자전거·킥보드 등의 철저한 관리 등을 건의했다. 산책 이후 인근 카페에서 이어진 백운동 발전 방향 간담회에선 백운동 주민들의 의견이 담긴 길거리 인터뷰 동영상을 시청하고 자유로운 차담회 분위기 속 현안 논의가 이어졌다.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한 이 시장은 향후 초지역 KTX 정차를 기반으로 외부 방문객들도 찾아올 수 있는 명소로 조성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시의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코레일과 협의해 초지역의 외관 보수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백운동은 초지역세권을 중심으로 안산의 성장을 이끌어가는 핵심 지역 가운데 한 곳"이라며 "초지역 KTX 정차를 기회로 백운공원을 비롯한 초지역세권이 안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