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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접수한 올리브영, 미국 진출 드라이브…LA에 법인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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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L.A. 현지 법인 설립하고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올리브영 글로벌몰' 강화…오프라인 1호점 출점 준비
"해외서도 'K뷰티 성장 부스터' 역할 최선 다할 것"

CJ올리브영 제공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에 현지 법인 'CJ Olive Young USA'를 설립했다고 4일 밝혔다.

미국을 '글로벌 K뷰티 1위 플랫폼' 도약을 위한 전진 기지로 삼고, 국내에서 'K뷰티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K뷰티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미국 법인 설립과 함께 우선 글로벌몰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해외 소비자들이 K뷰티 상품을 직구(해외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몰로, 전 세계 15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현지 고객 대상 최적의 사용자 환경(UX/UI)과 결제수단, 상품 정보 노출 방식 등을 갖춰 현지화된 K뷰티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현지 오프라인 매장도 1호점 개점도 목표로 추진한다. 오프라인 매장은 현재 여러 후보 부지를 두고 검토 중이다. 글로벌몰을 통해 누적된 현지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국내 옴니채널 성공 공식과 결합해 다양한 K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큐레이션한 매장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물류 안정성과 배송 만족도도 개선할 예정이다. 우선 올해는 글로벌몰과 올리브영 한국 본사 시스템을 연동해 재고의 입출고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향후에는 CJ대한통운 미국 법인과 협업해 현지에서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물류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이선정 대표는 "미국 법인 설립은 올리브영의 핵심 파트너인 중소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지속가능한 K뷰티 성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K뷰티 산업의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해외 시장에서도 'K뷰티 성장 부스터'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뷰티시장 규모는 5700억달러(약 740조원, 2023년 기준 환율)로, 그 중 미국의 뷰티시장은 단일 국가로는 세계 최대인 1200억달러(약 156조원)로 추산된다. 이는 지난해 K뷰티 전체 해외 수출액 (102억달러)의 10배 이상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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