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박균택 의원, 광산구 행안부 특별교부세 13억 확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2풍영정 근린공원 체육시설 개선 6억, 선운근린공원 경관조명 개선 2억 등
박균택 의원 "광산갑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지역 현안 세심히 살필 것"

박균택 의원. 박 의원실 제공박균택 의원. 박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박균택 의원(광주 광산구갑)은 27일 광주 광산구(갑)지역의 2024년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총 1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확정된 사업은 총 4개로, 운남동 제2풍영정 근린공원 내 체육시설 개선 사업에 6억 원, 선암동 선운근린공원 경관조명 개선사업 2억 원, 지평동 가삼저수지 보수보강공사는 2억 원, 광산구 365 스마트 재난안전관리 AI플랫폼 구축사업은 3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이로써 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운남동 제2풍영정 근린공원에 있는 노후 체육시설의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족구장, 배드민턴장의 인조잔디가 교체되고 막구조물 설치와 배수로 정비도 병행되면서 주민의 안전한 생활체육활동이 기대된다.
 
주거단지와 인접하여 야간 이용률이 높은 선암동 선운근린공원의 경우 경관조명이 추가로 설치된다. 그동안 일부 구간에만 설치되어 있던 조명이 확대 설치되면서 저녁에 산책을 즐기는 주민의 안전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까지 동시에 추구할 수 있게 됐다.
 
정밀안전점검 결과 종합등급 C등급으로 판정받은 지평동 가삼 저수지는 보수보강공사비용을 추가로 지원받게 됐고, 광산구가 관내 재난재해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재난안전관리 AI플랫폼 구축도 시작될 예정이다.
 
박균택 의원은 "광산구 공무원과 광산구의회 의원들께서 애써 발굴해주신 사업들에 최대한 많은 국비가 지원되도록 행정안전부와 꾸준히 소통한 결과"라며, "함께 준비해주신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광산갑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현안들을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