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윤상현 "한동훈, 김여사 여론재판 열자는건가…자해발언 삼가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韓 '검찰 도이치 기소판단, 국민 납득할 결과 내놔야' 발언 비판

연합뉴스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은 10일 한동훈 대표를 겨냥해 "김 여사에 대한 악마화 작업에 부화뇌동하는 것이 아니라면 자해적 발언을 삼가야 한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날 한 대표가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검찰 기소 판단과 관련해 "국민이 납득할만한 결과를 내놔야 한다"고 주문한 것을 두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려 "수사가 객관적 사실과 법리에 근거해서 결론 내는 거지 국민 눈높이에 맞추라는 식은 법무부 장관까지 했던 사람의 발언으로는 상상조차 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법과 원칙에 맞는 수사대신 여론재판을 열자는 것인가"라며 "지금은 법리와 증거에 기반한 수사에 따라 진실이 밝혀지길 기다릴 때"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 대표는 이날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사건에 대해 김 여사를 불기소할 것 같다'는 취재진 질문에 "검찰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면서도 "검찰이 국민이 납득할만한 결과를 내놔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김 여사의 활동 자제가 필요하다고 했던 자신의  입장과 관련해서는 "당초 대선에서 국민에게 약속한 부분 아닌가. 그것을 지키면 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