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美항공사 제트블루, 이스라엘 지도에 '팔레스타인 영토' 표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팔레스타인 영토' 표기된 제트블루 여객기 이스라엘 지도. 연합뉴스'팔레스타인 영토' 표기된 제트블루 여객기 이스라엘 지도. 연합뉴스
미국의 저가항공사인 제트블루가 이스라엘의 위치에 팔레스타인 영토라고 기재한 지도를 사용해 일부 승객의 항의를 받았다고 이스라엘 매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지도에는 텔아비브와 예루살렘 등 이스라엘 중심부에 이스라엘보다 '팔레스타인 영토'라는 글씨가 더 크게 표기됐다. 
 
또 이스라엘 국경인 북부 골란고원 점령지가 시리아 영토로 표현됐다. 골란고원은 이스라엘이 1967년 제3차 중동전쟁 때 점령해 현재 실효적 지배한다.
 
구글 세계지도에는 이스라엘 영토 위에 팔레스타인이라는 표기가 없고, 골란고원의 이스라엘 점령지 부분을 점선으로 구분했다.
 
와이넷은 제트블루가 운항하는 전 세계 항공편에 이같이 표기됐고, 일부 승객의 항의에도 바뀌지 않았다고 전했다.
 
제트블루는 "지도는 항공기가 어디로 비행하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우리는 이스라엘이나 중동 운항을 하지 않는다"면서 지도를 확대할 때 글씨 크기가 바뀌는 현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팔레스타인은 2012년 유엔 총회에서 옵서버 국가로 승격됐지만 정회원으로 가입되지 않았다. 유엔 가입 193개국 중 146개국이 팔레스타인을 국가로 인정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