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출산은 기쁨으로 돌봄은 다함께

KTX도 SRT도 3자녀 가족에 '반값'(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3자녀 성인 운임 할인율 30%→50% 확대
30일부터 SRT, 내달 30일부터 KTX 적용

SR 제공SR 제공
3자녀 이상 가구는 고속철도 운임을 반값만 내게 된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과 SR은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자녀가 셋 이상인 가족의 KTX 및 SRT 운임을 반값으로 할인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SRT는 이날부터, KTX는 다음달 30일부터 적용된다.

기존 코레일의 '다자녀 행복' 할인은 만 25세 미만 자녀가 2명 이상인 코레일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가족 중 최소 3명(어른 1명 포함)이 KTX를 함께 탈 때 어른 운임의 30%를 할인해줬다. 3자녀 가족으로 요건이 바뀌되 할인 폭은 커지는 셈이다.

SRT '다자녀 가족' 할인 역시 지금까지는 25세 미만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족이 어른 1명을 포함해 3명 이상 열차 이용시 30% 운임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이날부터는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운임 할인율이 50%로 확대된다.

다자녀가족 할인은 반드시 2자녀 이상 자격요건을 확인한 뒤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SR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등록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 한문희 사장은 "저출생 위기극복에 힘을 보태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할인 확대 취지를 설명했다. SR 이종국 대표이사는 "자녀들과 함께 비용부담은 덜고 즐거움은 더하는 봄나들이 기차여행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