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신임 정무수석에 홍철호…"소통과 친화력 뛰어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尹 대통령 "자수성가한 사업가…민생 현장의 목소리 경청하실 것"
비서실장 이어 정무수석 인선 직접 발표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홍철호 신임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직접 소개한 뒤 출입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홍철호 신임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직접 소개한 뒤 출입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대통령실 신임 정무수석비서관에 국민의힘 홍철호 전 의원을 임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홍 신임 정무수석 임명을 직접 발표했다.

윤 대통령은 홍 정무수석에 대해 "정치인이기 전에 먼저 역경을 딛고 자수성가한 기업인"이라고 소개하며 "제가 당의 많은 분의 얘기를 들어보니까 소통과 친화력이 아주 뛰어나다고 해서 추천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자수성가 사업가로서 어떤 민생 현장의 목소리도 잘 경청하실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홍 정무수석은 "제 몸에 비해서 너무 옷이 커서 걱정이 많다. 제가 적임자일까 많은 시간 고민했다"며 "그런데 운명이라는 게 그렇게 슬금슬금 오고, 운명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선거는 민심을 확인하는 선거였다"며 "정부 쪽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